콘텐츠 바로가기

부산대학교(PUSAN NATIONAL UNIVERSITY)

부산대학교 기계공학부 )PUSAN NATIONAL UNIVERSITY SCHOOL OF MECHANICAL ENGINEERING)

소식

학부소식

Home > 소식 > 학부소식

부산대학교(총장 차정인)는 글로벌 지상장비 방위산업 선두주자인 한화에어로스페이스(Hanhwa Aerospace) LS사업부와 지난 19일 오후 한화에어로스페이스 창원사업장을 방문해 산학협력 활성화를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한화에어로스페이스는 한화그룹의 방위산업, 항공우주, 모빌리티 산업 전체를 관장하고 있으며, 한화 방위산업의 편입 등으로 전년대비 지속적으로 성장이 전망되고 있다.

 

부산대와 한화에어로스페이스는 이번 MoU 체결에 따라 향후 첨단 방위산업의 고도화 및 공동 발전을 위해 단계적 산학 연구 네트워크를 추진할 예정이다. 여기에는 기술적·인적 교류, 다양한 산학연구과제, 우수인재를 위한 채용 프로젝트 등이 포함된다.

 

우리나라 기계산업 발전을 이끈 인재를 양성해 온 부산대는 이번 협약을 통해 국가거점 국립대로서의 역할을 강화하고, 방위산업 관련 다분야 간 실질적인 산학협력을 바탕으로 학부·대학원 인력 양성 활성화에 기대한다. 

 

*정중앙 기준 왼쪽부터 첫번째줄 : 차정인 총장, 최재원 공대학장, 이대우 교수, 박상후 학부장, 김송길 교수, 박상민 부학부장

두번째줄 : 송경준·박석희 부학부장, 김송길 교수

한화에어로스페이스 LS사업부와의 협약 체결-대표사진-1.jpg한화에어로스페이스 LS사업부와의 협약 체결-1-1.jpg한화에어로스페이스 LS사업부와의 협약 체결..jpg